94년생 개띠 연예인 배우 송강 (어린시절 성격 키 출연작품 스위트홈)

94년생 강아지띠 연예인 배우 송강 (어린시절 성격키 출연작품 스위트홈)

94년생 강아지띠 연예인 배우 송강 (어린시절 성격키 출연작품 스위트홈)

송강 본명 송강 출생 1994년 4월 23일(27세) 출신지 경기도 수원시 데뷔 2017년 tvN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서 신체 185cm, 68kg, B형 가족의 부모님, 동생 학력 창현고등학교(졸업) 건국대학교 (영화예술학과/학사 재학) MBTIINTP 닉네임 송리버, 송강호, 송배우, 생강, 송강근 넷플릭스 아들 소속사 나무엑터스 인스타그램 @송강_b

송강은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하고 싶은 일이 아무것도 없었다고 합니다. 친구는 대학에 갔는데 자기만 안 가서 마음이 허망했고 우연히 타이타닉을 보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눈빛이 너무 좋아서 그 눈빛에 반해 막연하게 연기를 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합니다. 연기학원에 등록하고 계속할 수 있을까 고민했지만 버티다 보니 점점 좋아지고 익숙해져서 끝까지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대학입시를 하고 회사를 찾으면서 나무엑터스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연예계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2017년 tvN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좋아해’에서 백진우 역으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2018년 2월 송강은 웹드라마 ‘뷰티풀 뱀파이어’에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었습니다. 지난 2019년 tvN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에서 송강은 다룰 수 없는 악기 없는 소리 라쿠텐세로 루카 역을 맡았습니다. 같은 해 8월 개봉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에서 초절정 인기 모델 황선오 역을 맡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에게도 점차 주목을 받게 됐습니다.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도 이미 촬영을 마치고 2021년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바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스위트홈’에 캐스팅되었습니다. 이어 넷플릭스에서만 두 작품으로 넷플릭스 아들이라는 수식어에 대해 “너무 감사한 일이다. 앞으로도 더 나은 수식어를 얻기 위해 더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2020년 12월 말 첫 공개되어 한국을 포함한 11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호평받고 있는 <스위트홈>에서 송강은 자살을 결심한 외톨이로 그린홈 주민의 유일한 희망이자 위협적인 존재가 되어버린 현수 역을 파격적으로 연기했습니다.또한 2021년에는 상반기 방송 예정인 tvN 드라마 ‘나빌레라’에서는 20대 청춘들이 느끼는 고민과 불안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발레리노 이채록 십할을 연기할 예정입니다. 〈스위트홈〉을 비롯해 차기작 2편까지 세 작품의 장르가 모두 다르다는 점에서 연기 스펙트럼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독보적인 비주얼과 피지컬은 물론 성장해가는 연기력으로 송강이 어떤 모습으로 올 한 해를 보낼지 기대가 됩니다.(출처 : 나무위키, 송강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