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젤 주가 상한가-오픈AI 출범

유엔젤 개요 유엔젤은 1999년 7월 설립돼 국내외 유무선 통신사업자 등에게 핵심망 및 플랫폼, 부가서비스를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국내 이동통신 3사, 유선사업자 KT, TRS 사업자 KT파워텔 및 SK브로드밴드 등에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도 영업력을 확대하고 있다.또, ICT 기반의 유아 교육 컨텐츠 및 관련 솔루션 사업인 스마트 러닝 사업(토모노트, 토모키즈등)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주가 흐름 구글이 자사 검색엔진 시장을 위협하는 오픈AI의 생성형 인공지능(AI) 채팅 GPT에 맞서 ‘버드’ AI를 출범한다는 소식에 유니젤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버드는 구글의 대형 언어 모델인 ‘대화 응용을 위한 언어 모델(LaMDA·Language Model for Dialogue Applications)’을 기반으로 운용된다. 챗봇 버드는 몇 주 안에 공개된다.구글이 이들 검증과 함께 검증하는 챗봇에는 이른바 ‘도제(Apprentic) 버드’와 질의응답 형식으로 구성된 데스크톱 기반의 새로운 검색 엔진도 포함돼 있다.

구글은 버드를 활용하면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부터 인간관계의 틀이 바뀌기 시작하는 9세 연령대 문제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발견에 대해 좀 더 이해가 쉬워진다고 덧붙였다.유엔젤은 AI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사업 분야를 제공하고 있다. 엔젤의 AI 서비스는 구글과 아마존의 AI 솔루션과 연동된다. 특히 AI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동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어 이동통신망과 연동해 이용자와 AI 간 일대일 혹은 일대일 통화호 처리가 가능하다. 이 같은 소식에 이번 구글버드 출범과 함께 관련주로 묶이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일별 시세

관련 기업

주주 현황

주주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