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힌남노’ 제주도 대한항공 비행기 결항 확인 방법

태풍”힝남노”의 위력이 어마어마하다.이미 제주도에 나선 기자들을 통해서 확인하고 있는 뉴스에서 정말 말 그대로 집의 파도가 제주도의 해변을 강타하고 있다.지금 글을 작성 하는 시간이 9월 5일 23시 40분경지만 뉴스에서는 오전 0시가 태풍의 영향이 가장 큰 시간으로 추측하고 있다.너무도 풍속이 강한 태풍이어서 심야 12시가 넘은 시간에도 태풍의 방향과 속도는 제주도와 내륙에 미치는 영향을 지속적으로 알아봐야 한다고 생각된다.뉴스를 보노라면 이런 태풍의 영향으로 제주도 편 항공권이 배로도 큰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하면서 9월 6일 항공 스케줄은 어떤지 검색을 시도했다.대한 항공, 부산 에어 9월 6일자 편(서울 출발-제주 도착)

대한 항공 김포-제주 항공 스케줄을 처음으로 조사한 것은 대한 항공 편이다.일반적인 김포발-제주도행 편(9월 7일자)가 평일 6시 40분에 첫 비행인 반면 9월 6일 서울 김포발 편의 경우 8시 55분 발이 첫 비행기였다.아무래도 태풍의 이동 경로를 좀 더 알아보고 안전한 항공이 가능하다고 생각한 시간이 오전 9시 정도로 예상한 것으로 보인다.다만 이 일정도 변경이 가능한 스케줄로 공항에 도착해서도 날씨 상황에 의해서 추가적인 대기를 해야 할 일도 있는 것 같다.

부산에어김포-제주항공 스케줄 저가항공사들도 추가적으로 일정을 확인해봤다. 일반적인 김포 출발행 제주도 항공편의 첫 비행 시간이 7시 20분이지만 태풍 힌남노의 영향이 미치는 9/6 항공편 스케줄의 경우 첫 비행 시간을 오전 11시 50분으로 맞춰져 있었다. 아무래도 저가 항공사이기 때문에 날씨 상황을 좀 더 보수적으로 접근한 것 같다. 대한항공 항공 스케줄 확인 방법

오늘 게시글의 목적인 시시각각 바뀌는 항공 스케줄을 확인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해당 방법은 대한항공에 한정된 정보이지만, 대부분의 항공사가 아래와 같은 비행 스케줄 정보를 공유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대한항공 스케줄 확인 링크(▼▼▼▼▼▼)

항공권 예매 및 여행정보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에서 항공편을 예약하고, 세계 100개 도시를 연결하는 대한항공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특별한 서비스를 경험하세요.koreanair.com

상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 화면과 같은 항공 스케줄 항공편을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출도착 정보에 출발지와 도착지, 그리고 비행일정 정보를 기입한 후 조회를 하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대부분의 편이 결항을 확인할 수 있는, 8시 55분 비행기가 첫 비행 스케줄로 되어 있다.해당 정보는 업데이트가 계속되고 공항으로 떠나기 전에 해당 사이트에서 비행 시간을 확인하고 출발하면 소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여겨진다.(확실한 확인을 위해서는 항공사와 직접 확인하는 것이 빠르다고 생각한다.)

그동안 태풍의 영향으로 시시각각 바뀌는 항공 스케줄을 미리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안전이 제일이니까 무리한 항공편 운행보다는 안전에 기반한 비행을 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