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오이무침 만들기 양파무침 간단한 양념 레시피 뼈에 좋은 음식

야채 샌드위치 재료를 준비하면서 너무 많이 준비해서 샌드위치 재료가 많이 남았는데 남은 오이로 간단한 오이무침을 만들어봤어요.더운 여름날 김치 대신 새콤달콤한 양파 오이무침을 먹으면 기분도 상쾌해지고 입도 개운해지는 것 같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오이를 1개 자릅니다.샌드위치 크기에 맞게 썰어서 3등분 해줬어요.

꽃소금 반큰술을 뿌린 후 골고루 묻힌 후 15분 정도 절입니다.15분 뒤에 보시면 오이가 촉촉하게 간이 되어 있으니 물기를 조금만 짜주세요.

작은 사이즈의 양파를 채썰어 오이에 담고

고춧가루 1큰술, 진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식초 2큰술을 넣고

단맛 추가는 설탕 대신 새콤달콤 매실액 2큰술을 넣습니다.맛을 보신 후 연하면 소금을 2~3병 넣으면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추가해주세요.

고춧가루 넣고 버무려 색을 더 내고 싶으면 예쁜 고춧가루 추가~

깨를 손으로 으깨어 가볍게 뿌려주면 맛있는 여름 오이무침 완성입니다.가끔 신선한 오이무침을 하면 식욕도 살아나고 좋거든요.오이는 수분이 많아 갈증 해소에도 도움이 되지만 열량은 적고 영양소가 많기 때문에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의외로 오이는 뼈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지만 오이에는 비타민 k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비타민k가 부족하면 골절 위험이 높아지는데 오이를 많이 먹으면 비타민k가 칼슘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참고하셔서 맛있는 여름 반찬 만들어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블로그 녹색스토리 이웃추가 부탁드립니다!! 다양한 레시피를 매일 받아주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초록이야기 누군가에겐 휴식, 누군가에겐 모험, 또 누군가에겐 힐링이 되는 소소한 이야기 간단한 레시피로 매일 만나보세요^^ 이웃추가환영~in.naver.com

[네이버 인플루언서] 초록이야기 누군가에겐 휴식, 누군가에겐 모험, 또 누군가에겐 힐링이 되는 소소한 이야기 간단한 레시피로 매일 만나보세요^^ 이웃추가환영~in.naver.com[네이버 인플루언서] 초록이야기 누군가에겐 휴식, 누군가에겐 모험, 또 누군가에겐 힐링이 되는 소소한 이야기 간단한 레시피로 매일 만나보세요^^ 이웃추가환영~in.naver.com